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모델Y의 제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직까지도 테슬라가 도로위에서 많이 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이 보여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오닉5와 비교
모델명 | 아이오닉5 | 모델Y |
파워트레인 | 후륜 구동 모터 (160kW) |
싱글 모터 듀얼 모터 (258~336kW) |
트림 |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
스텐다드레인지 롱레인지 퍼포먼스 |
연비 | 5.9km/kWh | 4.8~5.4km/kWh |
주행거리 | 430km | 511km |
배터리용량 | 73kWh (20분 완충) |
75kWh(75분 완충) |
테슬라 모델Y 제원
등급 | 전기차 | ||
트림 |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 롱 레인지 | 퍼포먼스 |
연료 | 전기 | 전기 | 전기 |
연비 | - | 5.4km/kWh | 4.8km/kWh |
충전주행거리 | 370km | 511km | 448km |
배터리 용량 | 리튬이온 | 75.0Ah | 75.0Ah |
구동방식 | FR | 4WD | 4WD |
공차중량 | 1775.0Kg | 2000.0Kg | 2000.0Kg |
최고속도 | 217km/h | 217km/h | 250km/h |
제로백 | 5.6 | 5 | 3.7 |
저공해 등급 | 1 | 1 | 1 |
성능
속도
테슬라는 듀얼 모터와 4륜 구동 기능이 탑재된 기본 모델 Y 롱 레인지조차 제로백이 4.8초입니다.
AWD 모델 Y 의 경우 제로백이 3.5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250km/h 입니다.
주행거리
주행거리 면에서, 모델 Y 롱 레인지는 단일 충전으로 524km(326마일)을 갈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체인지 한 경우 487km(303마일)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충전
테슬라도 많은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에서 15분 충전하면 약 250km의 거리 주행이 가능합니다.
가격 및 보조금
모델Y의 스탠다드 레인지의 가격 5999만원입니다.
정부에서 판매가가 6000만원 이하의 전기차에만 보조금 100%를 지급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보조금 혜택을 최대로 받기 위해서 가격을 조정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롱레인지의 가격은 6999만원 퍼포먼스 가격은 7999만원입니다.
테슬라 전기차 차량 구입은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판매가 6천만원 이하 전기차에 보조금 100%를 지원합니다.
6천만원 초과 9천만원 미만 전기차에는 보조금 50%를 지급하며,
9천만원 이이상의 전기차는 보조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사항
모델 3과 달리 Y는 해치백이어서 윈도우 비율이 다릅니다.
글라스 루프 중간에 있는 프레임이 뒷유리창으로 이동되어 모델 3보다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의 사전 구매 개념은 나중에 저렴한 가격에 완성될 예정입니다.
OTA에 대한 개선사항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개선될 때마다 새로운 구매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HW2.0 이후 FSD 구매자를 위한 추가 하드웨어 무료 설치(Tesla는 HW3.0으로 완전히 자율화될 것으로
Y 모델에서는 자동 조종 기능을 변속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가 P이고 하강하면 다른 차들처럼 D가 됩니다.
한 번 더 낮추면 속도가 조정되고, 두 번 연속으로 낮추면 자동 모드가 설정됩니다.
이때 방향 지시등을 삽입하고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세요.
자동운전 모드에서 변속기를 한 번 올리거나 유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성능 업그레이드 패키지(PUP)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21인치 위버 빈휠입니다.
성능 브레이크입니다. 낮은 서스펜션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페달입니다.
테슬라 모델3 성능 등 트랙 모드도 추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프론트 오버행 - 프론트 휠 축 - 프론트 거리: 847mm입니다. 파워 트렁크입니다.
테슬라 모델3와 달리 전동 기능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지원이 활성화되면 자동 비상 정지, 차선 이탈 방지 기능 및
자동 조종 기능과 같은 안전 보조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열 펌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에어컨 컴프레서와 히터를 사용하는 테슬라 모델3와 달리 냉난방 펌프가 내장돼 있어 추운 날씨나
빠른 충전 시 보다 효율적인 냉난방 관리가 가능합니다.
기존 히터의 100% 열효율(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에 비해 열효율(활용하지 않았던
전기에너지로 열을 전달)을 보여 최대 영하 20℃까지 효율적인 에너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원을 공급하지 않을 때 1열 도어만으로 비상탈출 기능이 있는 테슬라 3 모델과 달리
Y 모델은뒷문 포켓 하단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때 2열 도어를 열 수 있는 래치가 장착 됐습니다.
레이더 센서 유닛 난방 와이어입니다.
기존 모델 S, 3.X는 겨울에 눈이 오면 레이더 센서를 덮어 자동 조종할 수 없는 것이 전부였는데
핫 와이어를 설치해서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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